[© 최광민] 스티븐 킹, {Different Seasons, 四季}

책|영화|미술

[© 최광민] 스티븐 킹, {Different Seasons, 四季}

草人! 2022. 4. 29. 04:00
작성

© 草人 최광민 2004-10-22

저작권(© 최광민)이 명시된 글들에 대해 저자의 동의없는 전문복제/배포 - 임의수정 및 자의적 발췌를 금하며, 인용 시 글의 URL 링크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제목

[© 최광민] 스티븐 킹, {Different Seasons, 四季} 




스티븐 킹의 1994년도 단편소설집 {Different Seasons}. 

봄/여름/가을/겨울 4계절을 표제로 한 네 편의 단편이 실려져있다. 네개의 소설은 독립적이지만 그 소재에서 약간씩 겹치는 부분이 있다. 스티븐 킹은 소설의 서두에서, 공포소설을 쓰던 중간에 이 단편들을 심심풀이로 쓰게되었다고 말하고 있다.

첫번째 단편은 {RITA HAYWORTH AND THE SHAWSHANK REDEMPTION}. 영화 {쇼생크 탈출}의 원작이다. 그러나 영화와 소설은 약간 내용의 차이가 있다. 가령, 소설 속에서 앤디 듀프레인의 흑인친구 레드는 흑인이 아니라 백인인 듯 싶다. 영화와 달리 교도소장은 한명이 아니라 여러번 바뀌는 것으로 되어있다.....등등.

두번째 단편은 나찌전범이 한 소년의 삶을 파괴시키는 내용을 담은 {Apt Pupil}. 이 단편 역시 영화화되었다.

세번째 단편은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쟝르인 성장소설 . 영화 {Stand by Me}의 원작이다.

마지막 단편은 오래 전 자기의 환자였던 한 미혼모의 죽음에 관한 의사의 담담한 회고록. 읽기에 따라서 고딕풍의 오싹함을 느낄 수도 있다.


草人
반응형